본문 바로가기
STORIAMOA와 함께 하는 이야기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심야 연장 운행

by 스토리아모아 2024. 9. 10.

고속도로-교통-혼잡
귀성/귀경길 교통 정보

 

올해 추석 연휴, 귀성/귀경길 혼잡이 예상되는 16일과 18일, 정부는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하여 교통량을 분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제 한주 앞으로 다가온 추석 명절, 빠르면 이번주 금요일(9월 13일)부터 이동을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대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KTX-SRT 요금 할인 등 귀성/귀경길 정보와 함께 알뜰하게 추석 연휴를 보내는 팁과 관련된 기사가 있어 행복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해당 내용 요약 및 기타 정보를 안내해 드리며, 이 글은 원문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추석 연휴 고속도로 정보 - 기사 요약 소개

 

올해 추석 연휴는 하루 평균 616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귀성길은 추석 전날인 16일 오전, 귀경길은 추석 다음 날인 18일 오후에 가장 혼잡할 것으로 보입니다.  국토교통부는 9월 13일 부터 18일까지를 '추석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교통량 분산과 교통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특별 대책을 시행합니다.

 

주요 대책으로는 고속도로 갓길차로 운영과 고속/일반국도 주요 구간 집중 관리가 있으며,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구간에는 안내 인력을 배치하여 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되고, KTX 및 SRT 이용 시 역귀성 요금 할인이 제공됩니다.

 

대중교통 수송력도 확대되어 버스/철도의 운행 횟수와 좌석 수가 평소 대비 각각 14.3%, 12.4% 증가하며, 서울 지하철과 버스는 9월 17일과 18일에 심야 연장 운행을 진행합니다.

 

정부는 승용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을 권장하며, 도로, 철도, 항공, 해운 등 주요 교통수단과 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 점검과 방역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는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혼잡 시간대를 피해 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석 연휴 고속도로 정보 - 추석 연휴 알뜰 생활정보 추천 사이트

 

1. 고속도로 교통정보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하고, 교통 혼잡 구간을 피해 효율적인 이동 계획을 '한국도로공사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해 보세요.

 

ROAD PLUS

교통안전 홍보채널 --> 원활 (80km/h 이상) 서행 (40~80km/h) 정체 (40km/h 미만) 휴게소 휴게소 사고 사고 작업 작업 날씨 날씨 졸음쉼터 졸음쉼터 전면차단 전면차단 --> 홈페이지 콘텐츠 만족도(교통지

www.roadplus.co.kr

 

 

2.  코레일 (KTX) 할인 정보

역귀성 할인, 명절 열차 시간표 등 KTX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온라인 예약 시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레츠코레일 LetsKorail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상품, 운행정보 안내

www.letskorail.com

 

 

3.  응급의료정보 제공

연휴 기간 중 운영하는 병원과 약국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일반 | E-GEN통합홈페이지

병의원·약국 비상진료 검색 비상진료 병의원,약국 안내는 129·119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비상 진료 병의원 정보는 관할보건소에서 제출한 자료입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관할 보건소로 연락하

www.e-gen.or.kr

 

 

마무리 글

 

올해 추석 연휴는 교통 혼잡과 함께 많은 인구 이동이 예상되지만, 정부의 특별교통대책을 잘 활용하면 보다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와 대중교통 할인 혜택을 활용하고 실시간 교통상황을 체크하여 교통 혼잡을 피하고, 연휴 기간 알뜰 생활정보를 통해 행복한 한가위 명절을 보내세요!

 

 

[원문 기사]

 

 

올해 추석 연휴 16일·18일 고속도로 가장 혼잡… 연휴 전후 고속道 통행료 면제

올해 추석 연휴에는 하루 평균 616만 명이 귀성·귀경길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귀성길은 추석 전날인 16일 오전, 귀경길은 추석 다음 날인 18일이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측된다. 국토교통부는

www.msn.com